Responsive image

펜타프레스 한국어판 2017년 04월 23일 일요일      

				
    
					

목차

펜타프레스 고충처리인제도 안내입니다. 각 항목을 클릭하시면 세부사항으로 이동합니다. 1. 고충처리인이란 2. 고충처리인 소개 3. 고충처리 신청대상자 4. 절차 5. 고충처리 신청방법 6. 활동사항 공표

1. 고충처리인이란

가. 고충처리인의 자격 : 펜타프레스 구성원이며 보도내용 전반에 대한 이해와 고충처리 업무 수행에 필요한 전문지식및 기술을 갖춘 인물로 한다. 나. 고충처리인의 지위 : 고충처리인은 당사가 보도한 내용으로 인한 권익침해여부의 조사 시정건의 및 피해자의 고충에 대한 조치를 권고할 수 있는 지위를 갖는다. 다. 고충처리인의 신분 : 펜타프레스는 고충처리인의 고충처리인의 활동을 보장한다. 특별한 이유가 없는 한, 고충처리인의 건의와 권고를 수용하도록 노력한다. 라. 보수 : 펜타프레스는 필요한 경우 별도 규정에 따라 적정 보수를 제공한다. 마. 임기 : 고충처리인의 임기는 1년으로 연임할 수 있다. 목차로 돌아가기

2. 고충처리인

조계웅 Tel: 070-8887-5194 / 02-717-2685 / Fax: 02-717-2686 목차로 돌아가기

3. 고충처리 신청대상자

가. 고충처리 신청대상자 펜타프레스 보도로 인해 명예, 권리등의 피해를 본 사실이 있는 개인 또는 단체장. 나. 고충처리 신청 제외 대상 신청인 자신 혹은 소속단체(신청인이 단체장이거나 전권위임서류 필요)와 관련없는 타인이나 타 단체의 기사일경우. 신청인이 정정및 기타 처리를 요구할 객관적 명분이 없을 경우. 처리요구가 상업적인 광고만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 처리요구가 위법이거나 명백히 사실에 반할경우. 타 구제수단이 진행되고 있거나 법적 판단이 요구되는 경우. 공개된 자리에서 다수를 상대로 직접 표현한 내용의 사실 보도인 경우. 공인으로서 보도내용이 그의 업무와 관련된 경우. 목차로 돌아가기

4. 절차

1. 신청인은 고충처리 신청서를 통해 피해 사실과 근거를 고충처리인에 통보한다. 2. 통보된 신청서를 확인한 고충처리인은 관련부서와 사실관계 확인에 착수한다. 3. 조사 결과 고충처리 신청 내용이 타당할경우 해당 부서에 해결 방안을 권고하여 해결한다. 4. 조사 결과 고충처리 신청 내용이 부적합할 경우 부적합 판단 근거를 신청인에게 통보한다. 5. 고충처리 신청 처리결과를 펜타프레스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공표한다. 목차로 돌아가기

5. 고충처리 신청방법

신청서다운로드를 통해 고충처리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증빙자료와 함께 방문 또는 우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주 소 : 서울 마포구 마포동 35-1 현대빌딩 1204 펜타프레스 고충처리인 앞(우:121-737) 문의전화 : Tel: 070-8887-5194, 02-717-2685 팩스 : 02-717-2686 E-Mail : info@pentapress.net 목차로 돌아가기

6. 활동사항 공표

펜타프레스 고충처리인 2011년 활동사항 공표 고충처리 활동은 펜타프레스 보도로 인해 명예, 권리등의 피해가 발생할 경우 피해 당사자의 이의제기에 의해 발생하나, 사실보도 중심의 본지 특성상 2011년 권익피해 등의 이의제기가 0건인 관계로 활동 사항은 없습니다. 펜타프레스 고충처리인 2012년 활동사항 공표 고충처리 활동은 펜타프레스 보도로 인해 명예, 권리등의 피해가 발생할 경우 피해 당사자의 이의제기에 의해 발생하나, 사실보도 중심의 본지 특성상 2012년 권익피해 등의 이의제기가 0건인 관계로 활동 사항은 없습니다. 펜타프레스 고충처리인 2013년 활동사항 공표 고충처리 활동은 펜타프레스 보도로 인해 명예, 권리등의 피해가 발생할 경우 피해 당사자의 이의제기에 의해 발생하나, 사실보도 중심의 본지 특성상 2013년 권익피해 등의 이의제기가 0건인 관계로 활동 사항은 없습니다. 펜타프레스 고충처리인 2014년 활동사항 공표 고충처리 활동은 펜타프레스 보도로 인해 명예, 권리등의 피해가 발생할 경우 피해 당사자의 이의제기에 의해 발생하나, 사실보도 중심의 본지 특성상 2014년 권익피해 등의 이의제기가 0건인 관계로 활동 사항은 없습니다. 펜타프레스 고충처리인 2015년 활동사항 공표 고충처리 활동은 펜타프레스 보도로 인해 명예, 권리등의 피해가 발생할 경우 피해 당사자의 이의제기에 의해 발생하나, 사실보도 중심의 본지 특성상 2015년 권익피해 등의 이의제기가 0건인 관계로 활동 사항은 없습니다. 목차로 돌아가기